post-title

우리 아기의 첫번째 장난감 모빌!

아기를 키우는 집에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육아 제품, '모빌'🎊. 닿지 않는 손을 허우적거리며 모빌을 잡으려고 안간힘을 쓰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사랑스럽죠? 사랑스러운 줄만 알았던 모빌이 우리 아기 시각👁️ 자극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점, 알고 계셨나요? 음악이 나오는 모빌은 청각 자극까지! 아기가 모빌을 볼 때면 양육자도 조금은 쉴 수 있는 효자템이기도 해요!


모빌의 효과, 신생아가 모빌을 봐야 하는 이유

어머 세상에 이렇게 재밌는게 있다니!

초롱초롱한 눈망울, 무엇을 보고 있는 걸까?

신생아는 태어난 지 14일 정도 되었을 때 빛의 밝기🌗를 구분할 수 있고, 한 달이 지나면 초점을 맞출 수가 있는데요. 신생아 시기를 조금씩 벗어나는 1개월쯤 흑백의 대비가 뚜렷한 흑백 모빌을 보여주면 초점😃을 맞추는 데 도움이 돼요.

어차피 색 구별을 못한다면 컬러 모빌을 달면 안 되나요?

컬러 모빌을 달아줘도 괜찮지만 흑백 모빌이 신생아 시기엔 더 뚜렷하게 색이 구별돼서 흑백 빌을 먼저 보여주길 추천해요!👍🏻 시신경의 발달에 따라 100일이 지난 뒤 컬러 모빌로 바꿔주시는 것이 좋아요. 못 움직이고 누워있는 아가에게 모빌은 눈의 자극을 통해 시각을 발달템이에요!🥰


모빌, 어떤 것들이 있을까?

다양한 모양의 재밌는 모빌~

모빌은 크게 색깔로 구분하는 흑백 모빌, 컬러 모빌로 나눌 수가 있고요. 여기에 부가적으로 청각을 자극하도록 음악🎵이 나오는 멜로디 모빌과 회전하는 회전형 모빌 등이 있어요. 태어나자마자 모빌을 달아주기보다는 3주~100일 전후까지는 흑백 모빌, 그 이후에는 컬러 모빌이나 회전형 모빌 등을 달아주시는 게 좋아요.😉 아기는 100일 전후로 해서 색깔을 구분해서 알록달록 다채로운 색의 모빌은 아이를 즐겁게 해줄 거예요.


모빌은 어디에 달아주는 게 좋을까요?

두움치 두움치 아기를 춤추게 해주는 모빌!

아직 시각 발달이 다 되지 않은 신생아👶🏻는 눈의 초점을 맞출 수 있는 범위가 제한 적이에요. 따라서 모빌은 안전을 위해 손에 닿지 않는 범위 내에서, 가급적 아기와 가까운 곳에 달아주는 게 좋아요.🙌🏻 또 아기가 모빌을 편하게 보기 위해서는 누운 아기 얼굴에서 수직 방향 보다 약간 낮은 각도인 눈 아래쪽으로 달아주는 것을 추천해요!